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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일러스트 기초 이론

[16]일러스트 CC 메쉬 기초 강좌[기초 이론]



1.메쉬툴의 사용

메쉬툴은 오브젝트의 형태에 맞추어 색상을 적용하거나 원하는 부위에 


직접 원하는 색상을 보다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색상변경툴 입니다.


메쉬툴은 직접선택 툴로 포인트를 찍어 그 부분을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색을 입히는 툴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먼저 메쉬툴은 오브젝트가 선택되어 있지 않아도 좌측 도구상자에서


메쉬툴로 원하는 곳에 클릭하면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개를 균등하게 메쉬점을 넣고 싶다면 상단메뉴


Object → Crate Gradient Mesh로 만들 수 있습니다



(Preview를 활성한 상태)



Rows : 가로선 라인의 점의 갯수


Columans : 세로선 라인의 점의 갯수


Appearance : 적용할 부분범위


Hightlight : 색의 밝기조절 이지만 차이가 느끼기 힘들정도로 섬세합니다

 


또한 메쉬점들은 오로지 직접선택툴로만 선택할 수 있으며



직접선택툴로 색을 변경하고 메쉬점의 위치를 이동하여 색감의 자연스러움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간단한 개념을 알았으니 바로 응용해보겠습니다


2. 메쉬툴 응용해보기


먼저 원오브젝트를 만든뒤 Crate Gradient Mesh로 가로줄5 세로줄4로 만듭니다



그리고 해당점의 칼라를 사진의 나온 코드로 변경해줍니다



그다음 박스안의 해당점들을 Shift + ↑ 로 위로 한번 올려줍니다



그리고 올린점중 2개의 점만 해당코드로 색상변경해줍니다



그다음 박스안의 점의 위치를 저런식으로 살짝 변경해줍니다



해당 점의 위치를 아래로 내려주고 칼라변경을 해줍니다



추가로 저는 해당점 말고 오른쪽의 점들도 변경을 해주었지만 굳이 안해줘도 되는 부분이기에


따로 설명에 넣진 않았습니다



그다음 해당 4개의 점을 선택해서 칼라를 변경해줍니다



변경한 4개의 점중 따로 한개의 저 점만 칼라를 조금 어둡게 해줍니다


그럼 이런 사과의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부분도 함께 만들어주면 좀더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