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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일러스트 기초 이론

[15]일러스트 CC 블렌드 기초 강좌[기초 이론]


1.블렌드의 개념 이해



블렌드 기능은 오브젝트 간의 주간 단계를 생성하여 오브젝트를 서로 연결시키는 기능입니다.


블렌드 툴과 블렌드 메뉴의 명령어로 적용할 수 있으며 블렌드 옵션에서 적용한


블렌드를 추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2.블렌드 적용방법

상단메뉴의 Object → Blend → Make(해체하기는 Release) 로 들어갑니다


※블렌드는 면과색 둘다 적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점 확인하고 적용시켜주시길 바랍니다.


3.블렌드 적용 예시


이제 블렌드를 적용하였다면 직접선택 툴을 선택해줍니다.


직접선택툴로 드래그 하다 잘 보시면 가운데 패스의 고정점이 있는데 고정점을 움직이시면



이렇게 블렌드의 변형을 주실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블렌드를 만들기전 미리 펜툴로 패스를 그립니다(펜툴의 면과선의 색은 넣지않습니다)



그리고 그다음 블렌드를 적용해보면 패스의 모양에 따라 블렌드가 적용이 된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4.텍스트에 블렌드 적용해보기

먼저 원하는 텍스트툴로 글자를 만들고 원하는 색상을 적용해둡니다



그 다음 똑같이 복사하여 약간 아래로 비스듬히 배치합니다



복사한 글자는 색상을 조금 다르게 적용해줍니다



그리고 블렌드를 적용합니다. 적용하게되면 가운데 


서로의 중간색으로 1개의 블렌드가 생기는데 무언가 많이 부족합니다



Object → Blend → Blend Options 로 들어갑니다



블렌드 옵션에서 Spacing : Smooth Color → Specified Steps 로 바꿔줍니다


그다음 수치를 100정도로 놨두고 Preview 또는 OK를 눌러주면 저런 형태로 바뀌게 됩니다



이번엔 옵션과 부가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Spacing


Smooth Color : 자동으로 가장 부드러운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Specified Steps : 블렌드 갯수를 임의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Specified Distance : 블렌드의 단계를 임의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블렌드의 부가기능



Replace Spine : 블렌드를 적용한 오브젝트를 다른 패스로 옮길 때 사용합니다

(바꿀 오브젝트와 적용된 블렌드 오브젝트가 선택되 있어야 활성화 됩니다)


Reverse Spine : 블렌드가 적용된 오브젝트의 위치를 바꿉니다


Reverse Front to Back : 오브젝트의 앞뒤 위치를 바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