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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일러스트 기초 이론

[13]일러스트 CC 패턴 (Pattern) 알아보기[기초 이론]



1.패턴의 원리


패턴은 작업 할때 무늬나 같은오브젝트를 여러개를 반복할때 간편하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작업 입니다.


또 패턴은 특정 형태나 색상이 일정하게 반복 표현되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2.패턴 등록하는 방법


패턴등록은 오브젝트를 Swatch(스와치)패널에 선택해서 드래그 하면 그것으로 패턴은 등록이 완료됩니다.


또한 그대로 등록해도 되지만 Fill/Stroke 가 없는 사각형 오브젝트의 영역 안으로 등록하면


사각형 오브젝트의 안쪽 영역만큼 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등록한 패턴을 변경하고 싶을땐 다시 스와치 패널에서 꺼내어 수정후 다시 넣으시면 됩니다



3.응용 예시

먼저 패턴에 등록할 원하는 오브젝트를 만들어 둡니다



그다음 오브젝트들을 각각 하나씩 선택해서 스와치 패널에다가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저렇게 다른 칼라처럼 똑같은 모양으로 하나의 칼라의 버튼 형태로 저장되는데요



적용을 하고자 할때는 오브젝트를 선택한뒤 스와치 패널에서 한번만 클릭하면 됩니다



하지만 막상 적용하다보면 오브젝트에 적용된 패턴의 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은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스케일 툴을 선택한뒤 Enter키를 누르면 스케일 대화창이 뜨게 되는데 이때


Transform Patterns만 체크 한뒤 크기를 조절한다음 OK를 누르면 됩니다


물론 스케일 툴 말고도 다른 변형툴 역시 Transform Patterns가 있으니 그 부분을 체크해서 변형하면 됩니다



이렇게 다른 변형툴에도 Transform Patterns가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