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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일러스트 기초 이론

[11]일러스트 CC 그라디언트 응용하여 알아보기[기초 이론]



1.그라디언트 패널 불러오기


이번에는 그라디언트를 가볍게 응용해보면서 이해하는 설명강좌 입니다


먼저 그라디언트 패널을 불러오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번엔 그라디언트를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패널에서 직접 불러온후 적용해도 되지만 오브젝트에 직접적으로 적용해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단축키 >를 눌러서 적용해도 됩니다



1.그라디언트 썸네일 : 오브젝트의 면과 스트로크의 색깔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2. 타입 : Linear 과 Radial이 있으며 둘다 직선과 방사형을 뜻합니다


3. 각도/종횡비 : 각도를 자유자재로 변형해서 적용할수 있음/ (종횡비) 그라디언트가 적용되는 모양을 바꿈


4. 그라디언트 슬라이더 : 다양한 칼라의 배치로 조화를 맞추는 곳입니다


5. 불투명도/위치 : 슬라이더에 있는 해당 칼라의 불투명도와 위치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처음 그라디언트를 키고 슬라이드 영역의 칼라는 Grayscale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바꾸고자 할 때는



이렇게 칼라 패널에서 바꾸시면 됩니다 보통은 RGB   CMYK로 작업을 합니다



이번엔 그라디언트를 응용 해볼 차례 입니다


(2,3번째 사진의 오브젝트를 그대로 가져다 씁니다)



2.본격적인 응용 예시



슬라이드 영역의 코드들은 칼라코드 이며 칼라패널에서 코드를 입력후 슬라이드로 가져오시면 됩니다


단축키 G는 그라디언트 도구를 쓰는 단축키 입니다 그리고 45도 방향에서 살짝 안쪽부터 좀 밖의 부분 까지 드래그 해줍니다


그러면 이런모양으로 그라디언트가 들어가게 됩니다

이제  얼추 모양이 갖쳐줬으니 추가로 그림자를 만들기 위해 타원형 오브젝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오브젝트 위치를 맨 뒤에 보내면 간단한 모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혹시나 단축키로만 이해하실 까봐 그라디언트 도구가 어딨는지 알려드립니다.)

작업했던 프로젝트 파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