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이미지 준비하기
Puppet warp는 이미지에 기준점을 정한 뒤 조절하여 이미지의 동작을 자연스럽게 변형할 때 사용합니다
보통은 동물이나 사람같은 캐릭터에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1. 캐릭터 이미지 추출하기
이렇게 뒤에 배경이 있는 이미지라면 퀵 셀렉션툴 이나 자동 선택툴 또는 펜 툴로 캐릭터만 추출해냅니다.
(이때 퀵 셀렉션 툴 이라면 Shift / Alt키를 이용하여 세심하게 따주세요)
그리고 Select → Inverse(단축키 Ctrl + Shift + I)로 선택영역 반전을 해줍니다
영역 반전뒤 바로 복사키(Ctrl+V)를 누르면 캐릭터 부분의 영역만 따로 추출하여 레이어로 나오게 됩니다
이때 남은 찌꺼기(배경) 레이어는 필요없으니 눈을 꺼주거나 삭제하시면 됩니다.
(저는 삭제하였습니다)
2. Puppet Warp 적용
그다음 상단 메뉴의 Edit → Puppet Warp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캐릭터 이미지에 점을 이루는 그물망 같은게 입혀지게 됩니다
그상 태에서 다른툴 로 변경없이 클릭하게되면 점이 찍히게 되며 캐릭터에 관절 부분에 점을 찍어줍니다
그리고 그 찍은점들은 바로 움직일 수 있으며 원하는 자세로 묘사할 수 있게 됩니다
(뭔가 흉측한 자세로 변형시켰다)
왼쪽은 변형전 오른쪽은 대충 움직여서 변형시켜 보았습니다
'어도비 > 포토샵 기초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포토샵 CC 이미지 색 보정 기능들[기초 이론] (0) | 2017.11.04 |
---|---|
[16]포토샵 CC 이미지 칼라모드 알아보기[기초 이론] (0) | 2017.11.04 |
[14]포토샵 CC 이미지 부분 확장하는 방법[기초 이론] (0) | 2017.10.30 |
[13] 포토샵 CC 불필요한 이미지 간단하게 지우기[기초 이론] (0) | 2017.10.30 |
[12]포토샵 CC 이미지 사이즈,캔버스 사이즈 [기초 이론] (0) | 2017.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