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nvelop Distort란?
Envelop Distort는 정해진 프리셋에서 선택하여 오브젝트를 왜곡된 모습으로 변형 시킬수 있는
Object의 메뉴의 기능중 하나로 Make with Warp를 클릭해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세세한 변형을 원할때는 Reset with Warp에서 추가의 메쉬점을 만들어 변형 할 수 있습니다
2. Make with Warp
먼저 사용하기전 텍스트 오브젝트를 1개 만들어 줍니다
Object → Envelop Distort → Make with Warp를 클릭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Alt + Shift + Ctrl + W)
그러면 워프 옵션 대화창이 뜨게됩니다
1. Style : 15가지의 오브젝트 변형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Bend : 오브젝트를 왜곡할 때 변형의 정도를 값으로 표시합니다.
3. Distortion : 선택한 오브젝트의 가로,세로 변형값을 조절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3. Reset with Mesh
Reset with Mesh는 Object → Envelop Distort → Reset with Mesh를 클릭해 만들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Alt + Ctrl + M)
1. Mesh : 가로줄,세로줄의 갯수를 설정합니다
저는 적당하게 Rows : 3 Columns : 5로 설정하였습니다
4. 메쉬점 변형방법
메쉬점은 이전의 'Mesh'강의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오로지 직접선택툴로만 선택하여 움직일 수 있습니다
직접선택툴로 움직여서 기존의 프리셋과는 다르게 변형 시켜 보세요
5. 그림자 만들기
오브젝트를 선택한뒤 Alt키를 눌러 살짝 왼쪽 또는 오른쪽 아래로 배치합니다
Expand를 하지 않으면 원하는 칼라를 적용할 수 없기 때문에 Expand를 반드시 해줍니다.
색상칼라 코드는 989898
메뉴 상단의 Effect → Blur → Gaussian Blur를 클릭하여 적용합니다. 값은 8정도
이제 오브젝트 위치를 맨뒤로 배치하면 끝이 납니다.
오브젝트를 맨뒤로 배치하는 방법은 단축키(Ctrl + Shift +[ 키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완성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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