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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일러스트 기초 이론

[5]일러스트 CC 스케일 툴 간단하게 알아보기[기초 이론]



1. 스케일 툴 서론


오브젝트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사용하다 보면 원하는 크기를 정확하게 맞출 수 가 없을때가 있습니다


이번 강좌는 원하는 크기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 스케일 툴을 알아보는 강좌 입니다.



2. 오브젝트 파일 하나 만들기


먼저 오브젝트를 하나 드래그 해서 만듭니다(모형은 어떤 것이든 상관 없습니다) 


그 다음 선택툴 로 선택하여 바운딩 박스가 보이게 해줍니다



 그다음 바로 스케일 툴을 클릭합니다



스케일 툴을 클릭하게 되면 가운데에 앵커포인트가 보이게 되며 이건 오브젝트를 선택했다는 표시입니다


앵커포인트를 확인 하셨으면 바로 엔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스케일 툴 대화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Uniform은 '전체비례'를 뜻 하며 Uniform 에 수치를 입력하면 


Horizontal(세로) Vertical(가로)의 값이 정비례 값이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한번 50%의 값을 입력하고 OK를 눌러보면



100%의 크기에서 50%크기를 뺀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만약 50%를 크게 하고싶다하면 100%의 값에서 50%의 값을 추가한 150%의 값을 입력하면 됩니다.



Uniform : 전체비례 값


Horiznotal : 세로의 길이값


Vertical : 가로의 길이값


Scale Rectangle Coners : Rounded Rectangle Tool 의 오브젝트 곡선 둥글기의 크기 체크부분

체크하면 유지가 되고 체크하지 않으면 유지가 되지않는다



2. 스케일툴 필수 항목



Scale Stroke & Effect : 선과 적용한 이펙트 크기도 적용 할 것인가 아닌가의 부분


Preview : 프리뷰를 체크하게되면 실시간으로 오브젝트의 크기를 볼 수 있다



여기서 Preview를 체크하고 50%의 값을 입력하고 OK버튼을 누르지 않고 마우스를 다른 곳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실시간으로 오브젝트 크기가 어떻게 바뀌는지 바로바로 확인하면서 값을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