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도비/포토샵 기초 이론

[20]포토샵 CC 레이어 스타일 영문판 간단히 알아보기[기초 이론]



1. 레이어 스타일 설명


레이어 스타일은 레이어 패널의 이미지 레이어,텍스트 레이어,쉐이프 레이어 등 다양한 레이어에


그림자, 빛, 외곽선, 입체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효과들이 들어있습니다. 포토샵을 정식으로 배우거나 실전 활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익혀야 하는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레이어 스타일 들어가기



해당 레이어를 더블클릭하거나 하단 메뉴의 fx를 클릭하면 레이어 스타일창이 켜집니다.



Styles

다른 효과들로 만들어논 프리셋입니다 스타일 안에 있는 것을 선택하면 만들어논 효과들을 쓸 수 있습니다.



Blending Options


1. Blending Options : 사용할 블렌드 모드와 불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Advanced Blending : 사용할 블렌딩 모드의 색상의 불투명도와 레이어의 추가적인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lend Interior Effects ad Group : 블렌드가 적용이 가능한 레이어 그룹에 녹아웃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Blend Clipped Layers as Group : 클리핑마스크 레이어 그룹에 녹아웃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Transparency Shapes Layer : 투명한 쉐이프레이어에 녹아웃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Layer Mask Hides Effects : 숨긴 레이어 마스크에 녹아웃 기능을 적용합니다.


Vector Mask Hides Effects : 숨긴 벡터 마스크에 녹아웃 기능을 적용합니다.


3. Blend If : 아래의 슬라이더 옵션을 이용해서 블렌딩 모드의 강도를 조절합니다.



Bevel & Emboss


1. Structure : 입체스타일을 선택하고 그 입체스타일의 두께,깊이,크기,부드럽기를 조절합니다.


2. Shading : 입체스타일의 빛의 방향을 조절하여 그림자의 세밀함을 조절합니다.


3. Default : 옵션을 설정한 수치들을 저장한후 리셋을 눌르면 그 옵션으로 되돌아갑니다.



Stroke


1. Structure : 스트로크의 굵기,불투명도,블렌드 모드,안쪽 바깥쪽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Fill Type : 면을 채울 색을 설정합니다.



Inner Shadow


1. Structure : 그림자에 블렌드 모드와 불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고 그림자의 각도,길이,강도,크기 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Quality : 그림자의 윤곽선의 방향과 품질 그리고 노이즈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nner Glow


1. Structure : 블렌드 모드, 불투명도, 노이즈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광선의 색 설정을 그라디언트 패널로 설정합니다.


2. Elements : 광선의 품질을 세밀하게 조정하는 곳입니다.


Technique : 광선의 품질을 부드럽게,깔끔하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Source : 광선의 위치를 내부전체를 설정할건지 외곽으로 설정할건지 정합니다.


Choke : 전체적인 강도를 조절합니다.


Size : Inner Glow의 적용될 크기를 조절합니다.


3. Quality : Inner Glow 의 적용한선의 방향과 비율을 설정합니다.


Range : 1. Inner Glow에서 그라데이션에서 여러색으로 사용할경우 비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Jitter : 그라데이션의 색을 랜덤으로 지정합니다. 



Stain


1. Structure : 블렌드모드를 이용해서 광택의 모양을 결정합니다.


Blend Mode : 합성모드로써 색깔을 이용하여 입힐 합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Opacity : 불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Angle : 광택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Distance : 광택의 두께를 조절합니다.


Size : 광택의 비율을 조절합니다.


Contour : 광택의 모영을 반전시키거나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Color Overlay


1. Color : 단순히 블렌드 모드를 이용한뒤 불투명도를 조절해 색을 입힐 수 있습니다.



Gradient Overlay


1. Gradient : 그라데이션을 세심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Blend Mode : 블렌드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Opacity : 불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Gradient : 그라디언트 에디터 패널로 여기서 색을 바꾸고 겹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Style : 5가지의 타입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은 리니어(직선)으로 되어있습니다.


Angle : 그라데이션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Scale : Style에서 적용하면 +값과 -값의 정의좀 달라집니다 +값일수록 부드러워지거나 크기가 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Pattern Overlay


1. Pattern : 블렌드 모드와 불투명도를 이용해서 패턴의 색에 영향을 줄 수 있고. 패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Blend Mode : 블렌드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Opacity : 불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Pattern : 패턴을 선택하고 사이즈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Outer Glow


1. Structure : 블렌드 모드와 불투명도 노이즈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Elements : 광선의 품질을 설정할 수 있고 퍼져가는 강도와 크기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3. Quality : 광선의 모형을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Range : 광선의 겹이 2가지 이상일 경우 두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Jitter : Outer Glow가 그라데이션을 사용한경우 색상을 랜덤으로 번지게합니다.



Drop Shadow


1. Structure : 블렌드 모드와 불투명도 각도,강도,번짐,크기 등 그림자의 세부조절을 하실수 있습니다.


2. Quality : 그림자의 모형을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로 노이즈 기능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통적인 옵션

Anti Aliased : 품질을 부드럽게한다.

Make Default : 변경한 설정을 저장합니다.

Reset to Default : 변경한 설정으로 되돌아갑니다.